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ustralia] Slim Dusty "Waltzing Matilda"

오세아니아

by 가쁜사 2018. 2. 3. 20:27

본문

마오리족을 포함한 폴리네시아인 그리고 호주 원주민들의 음악은 거의 아는 바가 없어, 다음 기회에 소개해 드리기로 하고, 호주 사람들이 가장 사랑하는 대중가요 한 곡을 소개합니다.

 

오세아니아 또한 미국과 같이, 영국을 중심으로 한 유럽인들의 이주지였기 때문에 유럽이나 미국의 음악과 다를 수가 없어, Olivia Newton John을 포함한 호주 출신의 뮤지션들은 영미권의 팝스타에 포함되는 것 같습니다. 제 세대인 분들은 AC/DC, Air Supply, INXS, Men At Work 등 많은 호주 출신의 뮤지션들을 기억하실 겁니다. 어쨋든 주류 팝과 특별한 점은 전혀 없어 보입니다.

 

"Waltzing Matilda"는 호주 개척시절, 일자리를 찾아 떠 도는 양털노동자의 고달픈 삶을 노래한 곡으로, 1890년대 양털깍이 노동자들의 대규모 파업때 이 노래가 만들어졌고 널리 알려져, 지금은 비공식 국가로 불릴 정도로 사랑을 받는다고 합니다.

 

Matilda는 떠돌이들이 등에 메는 봇짐을 뜻한다고 합니다. Waltzing은 걷는 것을 의미하고요,

보따리 하나 메고 떠도는, 사람들의 고단한 삶,...

등에 멘 삶의 무게는 포기하지 않고 버티면 언제고 덜어지겠지만 말입니다.

 

1895년에 처음 만들어져 악보 형태의 퍼블리쉬는 1903년에 되었다고 합니다.

호주의 컨트리송 싱어송라이터인 "Slim Dusty"의 음성으로 듣습니다.

 

Slim Dusty

 

 

거칠고 쉰 목소리가 매력적인 미국의 싱어 송라이터이자 배우인 Tom Waits의 노래도 크게 인기를 끈 적이 있었습니다. Tom Waits의 탁월한 작편곡 능력이 돋보입니다.

 

'오세아니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뱃사람들의 노래) Wellerman  (0) 2024.02.27
아름다운 미성의 Air Supply  (0) 2023.12.15
AC/DC  (2) 2023.12.10
BeeGees  (0) 2023.12.07

관련글 더보기